큐티체조

정주영목사와 함께 하는 매일 큐티 체조
정주영
인간의 한계와 기도 (삿 11:12-28)
2021-08-30

<인간의 한계와 기도>

 

830()

 

<공동체로 생명의 삶 읽기: 사사기 1112~28>

 

A. 본문관찰

 

(단락 나누기)

 

12~28. 입다와 암몬 왕의 기 싸움

 

B. 큐티체조

 

1. (위로 하나님): 나오지 않음

 

2. (아래로 인간): 역사적 사실과 종교적 명분을 내세워 암몬 왕의 길르앗 침공이 부당함을 주장하는 입다

 

C. 저널링

 

1. 도전: “암몬 자손의 왕이 입다가 사람을 보내어 말한 것을 듣지 아니하였더라.”(28)

 

2. 상황: 본문은 입다가 아무리 정당한 명분과 근거를 제시해도 이를 듣지 아니하고 전쟁을 불사하는 암몬 왕의 모습을 보여준다.

 

2년 가까이 우리의 일상과 선진국, 후진국을 가리지 않고 세계인의 삶에 변화를 일으킨 코로나 바이러스를 보면서, 인간의 한계를 절감한다. 방역을 철저히 하고, 백신을 개발하고, 이동을 제한해도 알파, 델타, 감마 바이러스로 계속 변이되는 바이러스 앞에 우리는 절실하게 기도할 수밖에 없다. 예배의 본질을 회복하기 위해 몸부림칠 수밖에 없다.

 

 

3. 변화: 인간의 한계 앞에서 하나님의 은혜로운 다스리심을 위해 기도하자.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주기도의 이 내용처럼 하나님의 통치와 회복하심이 내 삶 뿐 아니라, 우리 공동체와 세상 나라 가운데 임하기를 기도하자.

  • 박재영
    12교구

    공의로우신 하나님
    저의 삶 속에서 저의 힘이나 지식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개인적인 것, 직장의 업무, 자녀의 일 등 그리고 하나님의 주신 미션...
    성경말씀의 믿음의 조상과 선배의 교훈, 그리고 역사를 통하여 올바른 지혜를 주시고 만왕의 왕이신 

    하나님의 이름으로 담대히 승리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아멘

  • 김진희
    12교구

    아멘~^^  주님~ 코로나19를 겪으며 하나님의 도우심 보다는 인간의 노력과 방법이 통할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기도하기 보다는 막연한 마음으로 무력하게 지냈습니다. 용서하여 주소서.

    오늘부터 시작된 특별새벽 기도에 기름부어 주시고,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경험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List of Articles
Go to Top